FAQ(자주묻는질문)
-
Q[홈페이지•앱] 비밀번호 찾기 진행 중 입력한 메일로 임시비밀번호가 오지 않습니다.
A 다음 이메일 주소나 지메일 주소(@daum.net, @hanmail.net, @gmail.com)를 입력하셨을 경우
타 메일보다 임시 비밀번호가 5분 이상 수신이 지연되거나 또는 스팸메일함으로 전송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.
그래도 임시비밀번호가 수신되지 않을 경우 홈페이지 CONTACT US또는
아래 문의메일로 가입하신 정보 중 성함, 연락처, 이메일 주소를 해당시간 내 전달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조치해드리겠습니다.
문의메일 : wkblhelps@gmail.com
CONTACT US 및 문의메일 운영시간 : 평일 9시 30분~17시 30분, 주말 및 공휴일 휴무 -
Q[홈페이지•앱] 회원가입 했을 때 입력했던 이메일을 탈퇴해서 임시비밀번호를 발급받지 못하고 있습니다.
AA 홈페이지 CONTACT US 또는 아래 문의메일에 가입하신 정보 중 성함, 연락처, 이메일 주소를 전달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조치해드리겠습니다.
문의메일 : wkblhelps@gmail.com
CONTACT US 및 문의메일 운영시간 : 평일 9시 30분~17시 30분, 주말 및 공휴일 휴무 -
Q[홈페이지•앱] 아이디를 찾고 싶은데 가입할 때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가 기억나지 않습니다.
A 가입하신 아이디를 조회하기 위해 가입하신 정보 중 성함, 연락처, 이메일 주소를 홈페이지 CONTACT US 또는 아래 문의메일에 문의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.
문의메일 : wkblhelps@gmail.com
CONTACT US 및 문의메일 운영시간 : 평일 9시 30분~17시 30분, 주말 및 공휴일 휴무 -
Q[홈페이지•앱] 회원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?
-
Q[홈페이지•앱]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?
-
Q[홈페이지•앱] WKBL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어디서 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?
A Android (안드로이드)
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WKBL, 여자프로농구 검색 또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.
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: 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or.kr.wkbl
IOS (Apple)
앱스토어(App store)에 WKBL, 여자프로농구 검색 또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.
앱스토어(App store) 바로가기 : https://apps.apple.com/kr/app/wkbl/id1071013833 -
Q[홈페이지•앱]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을 사용해도 되나요?
A ‘사진 출처: WKBL(한국여자농구연맹)’ 등 정확한 출처를 표시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단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또한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상표법 및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됩니다. -
Q[티켓•관람] 티켓예매는 어떻게 하나요?
A WKBL 공식 홈페이지 및 앱 또는 현장 매표소를 통해 예매 할 수 있습니다.
[홈페이지]
- 로그인 후 티켓예매 (https://www.wkbl.or.kr/ticket/ticketing.asp) 페이지 접속 후 티켓예매 가능
[앱]
1. 앱 접속 > 로그인 후 좌측 전체메뉴에 [TICKET] 누른 후 이용
2. 앱 접속 > 로그인 후 하단 가운데에 [TICKET] 아이콘을 누른 후 이용
3. 앱 접속 > 로그인 후 경기일정에 예매하고 싶은 경기의 티켓예매 버튼 누른 후 [TICKET] 이용
4. 앱 접속 >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티켓예매 누른 후 이용
* 기타 티켓관련 문의는 티켓링크 고객센터(1588-7890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(콜센터 운영시간 : 10:00 ~ 19:00)
* 2018년 이전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 및 로그인을 하지 않은 회원들은 원활한 이용을 위해 새롭게 회원가입 진행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 -
Q[티켓•관람] 예매한 티켓을 취소하고 싶습니다.
A [홈페이지]
로그인 후 상단에 [예매내역] 클릭 또는 티켓예매 페이지에서 [예매내역] 버튼 클릭, 취소 할 티켓의 티켓번호 클릭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[앱]
로그인 후 우측 마이페이지 아이콘 누른 후 티켓예매내역 접속 또는 TICKET 에서 티켓예매내역 텍스트 누른 후 취소 할 티켓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.
* 기타 티켓관련 문의는 티켓링크 고객센터(1588-7890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 (콜센터 운영시간 : 10:00 ~ 19:00) -
Q[티켓•관람] 백신 접종 완료자가 아닐 경우 경기 관람 할 수 없나요?
A 정부 지침에 따른 백신 접종 증명 및 음성 확인 제도(백신 패스)가 일시 중지됨에 따라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체온 체크 후 경기장 입장 가능합니다.
-
Q[경기·행사] 정규리그 순위 결정 방법이 궁금합니다.
A 대회운영요령 제18조(순위결정) 내용에 의거 아래와 같습니다.
정규리그 결과 팀의 순위는 이긴 수가 많은 팀이 상위로 결정된다.
다만, 순위 결정에 있어 이긴 수가 같을 경우, 다음 각 호의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.
① 두 팀의 승수가 같을 경우, 두 팀 간의 승패를 계산하여 이긴 수가 많은 팀이 상위 팀이 된다.
② 3개 팀 이상 승수가 같을 경우, 해당 팀 간의 승패를 계산하여 이긴 수가 많은 팀이 상위 팀이 된다.
③ 전 호의 경우 해당 팀 간의 승수가 같을 경우, 해당 팀 간의 총 득점과 총 실점을 기준으로 득실률을 따져 득실률이 좋은 팀이 상위 팀이 된다.
④ 전 호의 경우 해당 팀 간의 득실률이 같을 경우 전 팀 간의 총 득점과 총 실점을 기준으로 득실률을 따져 득실률이 좋은 팀이 상위 팀이 된다.
⑤ 골 득실률은 득점을 실점으로 나누어 산출한다. -
Q[경기·행사] 심판이 경기 중 오심을 했을 경우, 제재가 있나요?
A WKBL 경기운영본부 규정에 따라 오심에 대한 경중에 따라 경기운영본부장이 내부적으로 자체 징계를 줄 수 있으며,
중대한 오심을 범했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재정위원회의 심의를 요청하여 재정위원회 결과에 따른 징계를 줄 수 있습니다.
또한 오심 발생 시 심판 평가에 반영되어 인사고과에 반영하고 있습니다.
징계의 범위는 경중에 따라 주의, 경고 혹은 일정 기간의 출장정지와 함께 또는 별도의 1,000,000원 이하의 반칙금이 부과됩니다. -
Q[경기·행사] 반칙금은 어떻게 쓰이나요?
A 반칙금은 WKBL 선수복지기금으로 운용됩니다.
-
Q[기타] 매 시즌마다 제작되는 미디어가이드북을 구하고 싶습니다. 별도로 판매하지 않나요?
A 현재 미디어가이드북은 판매하지 않아 별도로 구매 불가합니다.
SNS 등 이벤트를 통해 미디어가이드북을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 해당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
-
Q[홈페이지•앱] 비밀번호 찾기 진행 중 입력한 메일로 임시비밀번호가 오지 않습니다.
AA 다음 이메일 주소나 지메일 주소(@daum.net, @hanmail.net, @gmail.com)를 입력하셨을 경우
타 메일보다 임시 비밀번호가 5분 이상 수신이 지연되거나 또는 스팸메일함으로 전송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.
그래도 임시비밀번호가 수신되지 않을 경우 홈페이지 CONTACT US 또는
아래 문의메일로 가입하신 정보 중 성함, 연락처, 이메일 주소를 해당시간 내 전달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조치해드리겠습니다.
문의메일 : wkblhelps@gmail.com
CONTACT US 및 문의메일 운영시간 : 평일 9시 30분~17시 30분, 주말 및 공휴일 휴무 -
Q[홈페이지•앱] 회원가입 했을 때 입력했던 이메일을 탈퇴해서 임시비밀번호를 발급받지 못하고 있습니다.
AA 홈페이지 CONTACT US 또는 아래 문의메일에 가입하신 정보 중 성함, 연락처, 이메일 주소를 해당 시간 내 전달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조치해드리겠습니다.
문의메일 : wkblhelps@gmail.com
CONTACT US 및 문의메일 운영시간 : 평일 9시 30분~17시 30분, 주말 및 공휴일 휴무 -
Q[홈페이지•앱] 아이디를 찾고 싶은데 가입할 때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가 기억나지 않습니다.
A 가입하신 아이디를 조회하기 위해 가입하신 정보 중 성함, 연락처, 이메일 주소를 홈페이지 CONTACT US 또는 아래 문의메일에 해당시간 내 문의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.
문의메일 : wkblhelps@gmail.com
CONTACT US 및 문의메일 운영시간 : 평일 9시 30분~17시 30분, 주말 및 공휴일 휴무 -
Q[홈페이지•앱] 회원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?
-
Q[홈페이지•앱]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?
-
Q[홈페이지•앱] WKBL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어디서 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?
A Android (안드로이드)
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WKBL, 여자프로농구 검색 또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.
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: 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or.kr.wkbl
IOS (Apple)
앱스토어(App store)에 WKBL, 여자프로농구 검색 또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.
앱스토어(App store) 바로가기 : https://apps.apple.com/kr/app/wkbl/id1071013833 -
Q[홈페이지•앱]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을 사용해도 되나요?
A ‘사진 출처: WKBL(한국여자농구연맹)’ 등 정확한 출처를 표시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단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또한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상표법 및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됩니다.
-
Q[티켓•관람] 티켓예매는 어떻게 하나요?
A WKBL 공식 홈페이지 및 앱 또는 현장 매표소를 통해 예매 할 수 있습니다.
[홈페이지]
- 로그인 후 티켓예매 (https://www.wkbl.or.kr/ticket/ticketing.asp) 페이지 접속 후 티켓예매 가능
[앱]
1. 앱 접속 > 로그인 후 좌측 전체메뉴에 [TICKET] 누른 후 이용
2. 앱 접속 > 로그인 후 하단 가운데에 [TICKET] 아이콘을 누른 후 이용
3. 앱 접속 > 로그인 후 경기일정에 예매하고 싶은 경기의 티켓예매 버튼 누른 후 [TICKET] 이용
4. 앱 접속 >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티켓예매 누른 후 이용
* 기타 티켓관련 문의는 티켓링크 고객센터(1588-7890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(콜센터 운영시간 : 10:00 ~ 19:00)
* 2018년 이전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 및 로그인을 하지 않은 회원들은 원활한 이용을 위해 새롭게 회원가입 진행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 -
Q[티켓•관람] 예매한 티켓을 취소하고 싶습니다.
A [홈페이지]
로그인 후 상단에 [예매내역] 클릭 또는 티켓예매 페이지에서 [예매내역] 버튼 클릭, 취소 할 티켓의 티켓번호 클릭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[앱]
로그인 후 우측 마이페이지 아이콘 누른 후 티켓예매내역 접속 또는 TICKET 에서 티켓예매내역 텍스트 누른 후 취소 할 티켓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.
* 기타 티켓관련 문의는 티켓링크 고객센터(1588-7890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 (콜센터 운영시간 : 10:00 ~ 19:00) -
Q[티켓•관람] 백신 접종 완료자가 아닐 경우 경기 관람 할 수 없나요?
A 정부 지침에 따른 백신 접종 증명 및 음성 확인 제도(백신 패스)가 일시 중지됨에 따라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체온 체크 후 경기장 입장 가능합니다.
-
Q[경기·행사] 정규리그 순위 결정 방법이 궁금합니다.
A 대회운영요령 제18조(순위결정) 내용에 의거 아래와 같습니다.
정규리그 결과 팀의 순위는 이긴 수가 많은 팀이 상위로 결정된다.
다만, 순위 결정에 있어 이긴 수가 같을 경우, 다음 각 호의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.
① 두 팀의 승수가 같을 경우, 두 팀 간의 승패를 계산하여 이긴 수가 많은 팀이 상위 팀이 된다.
② 3개 팀 이상 승수가 같을 경우, 해당 팀 간의 승패를 계산하여 이긴 수가 많은 팀이 상위 팀이 된다.
③ 전 호의 경우 해당 팀 간의 승수가 같을 경우, 해당 팀 간의 총 득점과 총 실점을 기준으로 득실률을 따져 득실률이 좋은 팀이 상위 팀이 된다.
④ 전 호의 경우 해당 팀 간의 득실률이 같을 경우 전 팀 간의 총 득점과 총 실점을 기준으로 득실률을 따져 득실률이 좋은 팀이 상위 팀이 된다.
⑤ 골 득실률은 득점을 실점으로 나누어 산출한다. -
Q[경기·행사] 심판이 경기 중 오심을 했을 경우, 제재가 있나요?
A WKBL 경기운영본부 규정에 따라 오심에 대한 경중에 따라 경기운영본부장이 내부적으로 자체 징계를 줄 수 있으며,
중대한 오심을 범했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재정위원회의 심의를 요청하여 재정위원회 결과에 따른 징계를 줄 수 있습니다.
또한 오심 발생 시 심판 평가에 반영되어 인사고과에 반영하고 있습니다.
징계의 범위는 경중에 따라 주의, 경고 혹은 일정 기간의 출장정지와 함께 또는 별도의 1,000,000원 이하의 반칙금이 부과됩니다. -
Q[경기·행사] 반칙금은 어떻게 쓰이나요?
A 반칙금은 WKBL 선수복지기금으로 운용됩니다.
-
Q[기타] 매 시즌마다 제작되는 미디어가이드북을 구하고 싶습니다. 별도로 판매하지 않나요?
A 현재 미디어가이드북은 판매하지 않아 별도로 구매 불가합니다.
SNS 등 이벤트를 통해 미디어가이드북을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 해당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